2013년 2월 12일 화요일

베트남 방문 (4), 'CUCHI tunnel 관광'

구찌(명품 구찌가 아닙니다.ㅎㅎㅎㅎ...)터널은 베트
콩이 땅속에 숨어서 끈질기게 게릴라전을 수행하여
미군을 물리친 것을 기념하는 장소 입니다.보이는 초
가 지붕 지하에는 구찌 터널에 대한 역사적인 것을
관광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영상을 보여 주면서 설
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.
 
오른쪽 그림은 구찌터널을 축소해서 만든 모형인데
요 마치 땅속 개미집을 연상케 합니다. 그 안에서 식
사도 해결하고 상점도 있고 모든 것이 해결 되었다고
합니다. 왼쪽 그림은 비디오 상영을 볼 수 있는 TV,
그리고 위로는 베트남의 영웅 호치민 사진이네요.
 
터널로 들어가는 입구는 너무 좁습니다.체구가 작은
베트남인들이 들어갈 정도.....아마 윤희는 가능할 수
도 ㅎㅎㅎ....지금은 조금 넓혀 두었다고 하네요. 왜냐
하면 호기심이 많은 관광객들을 위해서래요. 지금 베
트남 병사가 시연을 해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기 위해
입구를 닫는 뚜껑에 주위에 있는 나뭇잎들로 덮고
있습니다.   (1)
 
나뭇잎들로 가장한 뚜껑을 닫기위해 뚜껑을
높히 쳐 들고 있습니다. (2)
 
뚜꺼을 닫아 버리니까 터널 입구는 온데 간데 없이
사라져 버렸네요. 미군들이 속아 넘어 가기가 딱....
베트콩들의 천재일까요 아님 미군들의 덩치가 문
제였을까요 ㅠㅠㅠ  (3)
 
베트콩들의 또 다른 지혜....굴 속으로 산소가 들어
오도록 '숨구멍'이네요.
 
 
 
 

댓글 없음: